동사 목표주가 2.8만원으로 하향 조정
동사 목표주가를 3.6만원에서 2.8만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한다. 신규 목표주가는 24E 지배주주지분 925억원을 대상으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별도 이익 기준 지배주주지분 환산 327억원과 이를 제외한 598억원 으로 구분하였다. 각각 이익 기준 타겟 PER은 30배를 동일하게 적용 후 연간 할인율 10%을 반영하되, 전자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IPO 전제로 이중 상장에 따른 할인율 20%를 추가로 적용했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 대상 멀티플은 기존 20배에서 30배로 상향 적용했으며, 이는 내년 주요 신작에 대한 준비 및 출시 등이 관측되면서 해당 성과에 대한 추정치 미반영을 멀티플 증가를 통한 반대 급부로 보완한 결과이며, 다만 관련 신작에 대한 동사와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간 역할 분담과 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정립이 필요한 상황임을 강조한다. 본사 관점에서는 아키에이지 2가 내년 하반기 개발 완료를 감안시 24년 중반 전후 인게임 영상을 포함한 마케팅이 개시될 것으로 기대되며, Path of Exile 2 경우 내년 6월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어 동사 기업가치에 대한 탄력은 24년 2분기를 기점으로 증가될 것으로 조망한다.
주요 게임 및 동사 추정치 점검 결과
동사의 메이저 게임인 오딘의 글로벌 일평균 매출액은 23E 8.4억원에서 24E 8.6억원으로 증가를 가정했고, 아키에이지 워 일평균 매출은 23E 5.0억원에서 24E 3.3억원으로 감소를 반영했으며, 아레스 일평균 매출은 23E 4.1억원에서 24E 6.1억원으로 증가를 반영했다. 다만 전체적으로 해당 장르에서 경쟁강도의 심화로 기존 추정치 대비 하향이 반영된 결과로 총평할 수 있다. 가디스오더는 초기 분기 기준 1Q24E 일평균 매출 5.0억원과 24E 3.7억원을 추정치에 신규 반영하였다. 아키에이지 2를 포함한 엑스엘게임즈 PC 플랫폼 기준 25E 매출 추정치는 997억원을 유지했으나 게임성에 기반한 변화 여지는 존재한다 할 수 있다. 이외 카카오 VX 및 세나테크놀로지는 최근 경기 둔화 등에 따른 탑라인 성장성 둔화 및 관련 마진율 축소 등으로 동사의 단기적 손익에 부담을 주고 있으며 동 변수 등을 감안한 동사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266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유사한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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