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펄어비스 주가 전망 및 실적

안전한해외선물 2024. 2. 22. 11:46

 

 

게임 업종 Top pick 유지

 

동사 목표주가를 기존 7.5만원에서 5.1만원으로 하향하되 게임 업종 Top pick 관점은 유지한다. 목표주가 산정은 붉은사막의 초기 성과가 반영될 25E 지배 주주지분 1,449억원에 목표 PER 25배와 연간 할인율 10%를 적용한 결과다. 동사 신작 출시가 내년으로 다소 멀지만 동사를 게임 업종 탑픽으로 제시하는 이유는 글로벌 게임시장의 맥점인 트리플 A급 콘솔시장에 대한 접점에 있어서 국내 상장사 중에 가장 부합하는 회사이기 때문이다. 역으로 이야기하면 국내 게임시장이 해당 세그먼트 공략과 투자 등에 소극적 상황이 반증되는 바 국내 게임 현실로도 보다 엄중하고 자성있는 복기가 필요하다 할 수 있으며 동사도 글로벌 주요 경쟁사들이 상용 엔진을 중심으로 AI와 솔루션 등을 결합한 신작 출시에 경쟁력을 높여갈 점은 분명 잠재적 리스크로 작동할 수 있으며 동사가 완벽성에 신중을 기하는 것은 좋으나 이는 자체 틀에 갇혀 게임시장의 무쌍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우를 범할 수 있음을 반드시 인지해야 한다.

 

주요 게임별 추정치 점검 결과

 

검은사막 온라인 24E, 25E 매출 증가율은 각각 -3%, -4%로 반영했으며 이브 온라인의 24E, 25E 매출 증가율은 각각 0%, -3%로 추정치에 반영했다. 붉은 사막 출시 시기는 추가 딜레이 여지까지 감안해 3Q25E로 가정했으며 25년에 직면할 주요 경쟁강도 증가를 감안해 초기 분기 패키지 판매 375만장과 이후 4년 기간을 합산한 누적 판매 750만장으로 추정치를 조정했다. 초기 블렌디드 프라이스 75달러를 감안한 25E 동 게임 매출 추정은 3,048억원을 반영했다. 멀티플레이 버전은 출시 기준 1년반 이후 1Q27E부터 PUR 10% 및 ARPPU 10달러 기준을 적용했다. 도깨비 출시 시기는 붉은사막 출시 이후 1년 시차를 둔 3Q26E로 가정했으며 초기 분기 판매 400만장과 이후 4년 기간을 합산한 누적 판매 1천만장을 추정치에 반영했으며, 블렌디드 프라이스 50달러와 멀티 플레이 동시 투입에 따른 PUR 20% 및 ARPPU 10달러를 수익모델로 동시에 반영했다. 이에 26E 도깨비 매출은 2,355억원을 추정에 반영했다. 마케팅비는 24E, 25E 각각 386억원, 727억원을 반영하면서 자체 퍼블리싱에 연동된 비용 투입을 반영했다. 한편 붉은사막 유저 시연은 8월 게임스컴을 유력히 조망하며 사전에 유저 기대감을 증폭시킬 롱타임 인게임 영상 공개를 사측이 전향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음을 재강조한다. 검은사막 온라인 중국 판호 이슈는 중기적 모멘텀으로 글로벌 버전 지속성을 통해 기대를 높이는 요소로 작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