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영업이익 435억원으로 시장 기대치 상회
하이트진로의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435억원(-24% YoY)으로 시장 기 대치를 상회하였다. 매출은 시장 기대치와 큰 차이가 없었으나, 2분기 대비 마케팅 비용 축소가 예상 보다 크게 나타나면서, 전사 영업이익률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판단된다.
별도기준 맥주 매출은 YoY +3% 증가하였다. 신제품 켈리 판매 비중이 20% 이상으로 확대되었으나, 주세 인상에 따른 ASP 하락과 테라 판매량 감소가 매출 성장세를 제한하였다. 별도기준 소주 매출은 YoY -2% 감소하였으나, MS YoY 하락 폭이 축소되면서, 2분기 대비 역신장 폭이 축소되었다.
전사 수익성 추정치 상향 전망
동사의 4Q23과 24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각각 417억원(+219% YoY), 1,935억원(+43% YoY)으로 전망된다. 맥주 신제품 켈리(Kelly)가 시장에 안착 하면서 마케팅 비용이 축소되고 있고, 11월에 단행된 소주(ASP +7.5%)와 맥주(ASP +6.5%)의 판가 인상으로 인해, 원가 상승 부담을 상쇄할 것으로 기대 되기 때문이다. 또핚, 내년에는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장에서 차별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면서, 전사 판매량 성장률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 마케팅 비용 축소, 주력 제품 판가 인상에 따른 마진 스프레드 회복에 힘입어, 전사 수익성 추정치가 상향될 것 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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