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 목표주가 3만원으로 상향
동사의 목표주가를 2.8만원에서 3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한다. 신규 목표주가는 24E 지배주주지분 894억원을 대상으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별도 이익 기준 지배주주지분 환산 334억원과 이를 제외한 561억원 으로 구분하였다. 각각의 이익 기준 타겟 PER은 30배를 동일하게 적용하되, 전자는 라이온하트스튜디오 IPO 전제로 이중 상장에 따른 할인율 20%를 추가 적용했다. 타겟 멀티플은 동사의 주요 라인업인 아키에이지 2, Path of Exile 2 및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주요 신작 잠재력을 감안한 밸류에이션 최대치를 적용 한 것으로, 아키에이지 2는 PC 세그먼트 매출만 반영했으며, 잔여 신작 성과는 추정치에 미반영한 것에 대한 반대급부를 적용한 것이다. 한편 동사의 본질적 기업가치 레벨업을 위해서 트리플 A급 콘솔 게임 경쟁력이 필요한 바, 개발이 진행중에 있는 아키에이지 2의 게임성을 기준으로 글로벌 대중적 유저의 긍정 피드백이 선결될 필요가 있다. 글로벌 게임시장의 가장 중요한 핵심 축을 형성 할 콘솔 세그먼트에서 경쟁력 큰 게임으로 유저 대상의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축적해 간다면 이에 기반한 재무적 성과와 기업가치 업사이드 트리거가 창출될 수 있다는 소견이다. 또한 올해 6월 예정된 Path of Exile 2 CBT 관련 긍정적 유저 피드백이 형성된다면 동사 기업가치에 추가적인 업사이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한다.
동사 게임 추정치 및 실적 점검
동사의 메이저 게임인 오딘의 글로벌 일평균 매출액은 23E 8.5억원에서 24E 8.7억원으로 증가를 가정했고, 아키에이지 워 일평균 매출은 23E 5.0억원에서 24E 3.3억원으로 감소를 반영했으며, 아레스 일평균 매출은 23E 3.6억원에서 24E 5.4억원으로 증가를 반영했다. 이는 올해 게임별 지역 확장에 따른 증가를 반영한 것으로 해당 장르에서 경쟁강도 심화에 따른 감소 여지 등을 감안할 때 중립 이상 추정치로 정의내릴 수 있다. 가디스오더는 초기 분기 기준 2Q24E 일평균 매출 5.0억원과 24E 4.0억원을 추정 반영했으며, 롬은 온기 초기 분기 기준 2Q24E 일평균 매출 1.3억원과 24E 1.0억원을 추정치에 신규 반영했다. 아키에이지 2를 포함한 엑스엘게임즈 PC 플랫폼 매출 추정은 25E 997억원을 유지했다. 한편 동사 4Q23E 연결 영업이익은 129억원으로 전분기대비 43%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모바일게임 매출이 주요 라인업의 매출 감소로 전분기대비 8% 감소할 것으로 추정한 것이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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