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을 향해 나아가는 뷰티 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화장품, 홈 뷰티 디바이스 사업을 영위하는 뷰티 테크 기업이다. 3Q23 누적 기준 사업부별 매출 비중은 뷰티 82% (화장품 42%, 홈 뷰티 디바이스 40%), 기타 (패션 등) 18%다.
동사는 국내 홈 뷰티 디바이스 1위 업체이며, 해외 8개 법인을 통해 화장품 및 홈 뷰티 디바이스 수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3Q23 누적 기준 해외 매출 비 중은 전체의 37%로, 주요 수출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이다. 향후 제품 라인 업 다양화와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외형 성장을 이룰 전망이다.
홈 뷰티가 뜬다
2023년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은 약 40억 달러로 추정된다. 2030년까 지 연평균 +35%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며, 이는 글로벌 스킨케어 시장 성장 속도 대비 약 7배 빠른 수준이다.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성장 배경에는 피부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니 즈와 현실적인 제약 간의 갈등이 자리매김하고 있다. 홈 뷰티 디바이스는 화장 품 사용보다 더 전문적인 케어를 받고 싶지만, 전문 클리닉의 높은 가격대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전문적이고 상시적인 피부 관리를 스스로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은 홈 뷰티 디바이스의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적 및 밸류에이션
에이피알의 공모 희망가액은 147,000원 ~ 200,000원, 공모가 기준 예상 시가 총액은 1조 1,149억원 ~ 1조 5,158억원이다.
2023년 예상 매출액은 5,200억원 (+31%), 영업이익 1,000억원 (+155% YoY, OPM 19%), 순이익 800억원 (+167%, NPM 15%)를 기록할 전망이다. 23년 예 상 EPS (10,548원) 적용 시 13.9~19.0배로, 공모가 밴드는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이다. 다만 상장 초기 변동성 확대에 따른 리스크는 유의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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